끄적끄적/여행 Travel

[여행] 제주 4박 5일 여행 후기 (1, 2일차)

by 까망 하르방 2021. 7. 17.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지난 춘천 여행 글에 이어서 이번에 제주도 - 동부 위주로 다녀온 후기를 공유 드립니다.

▶ [여행] 1박 2일 춘천 여행 후기

[여행] 1박 2일 춘천 여행 후기

지난 주 6월말에 춘천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느낌을 살리기 위해 ITX 청춘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일행 중 한명이 춘천사람이라서 숙소와 이동차량을 쉽게 구했지만 아쉽게도 날

zoosso.tistory.com

4박 5일을 다녀왔는데, 첫날 오후에 출발해서 마지막 날 일찍 돌아왔기 때문에

3일 정도를 돌아다녔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아쉽게 날씨예보는 그다지 좋지 않았었는데,

실제 제주도 여행할 때도 비가 오기도 했지만 대부분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제주도는 지역마다 날씨 차이가 커서 방심없는 곳입니다.

1일차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비행기 탑승.

제주도 공항 도착하면 바로 보이는 야자수 나무와 "HELLO JEJU"

2일차

2일차 아침부터 근처에 있는 비자림에 갔습니다.

이른 아침에 산림욕을 해보고 싶었고, 밤에 비가 온 뒤였기 때문에

보다 녹음지고, 공기가 상쾌해서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9시에 열자마자 첫번째 관광객으로 입장했습니다.ㅎ

비자림에서 3.2 km로 1시간 정도 걸었습니다.

- A 코스 (송이길) : 2.2 km

- A 코스 + B 코스 (송이길 + 오솔길): 3.2 km

길이 단순하고 평지로 되어 있는데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우거진 비자나무 속에서 산림욕하러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제주/동부] 비자림

[제주/동부] 천년의 숲 비자림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10-7912 - 위치: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55 입장시간 9:00 ~ 17:00 (토/일요일

blackforest.tistory.com

이어서 방문한 곳은 월정리 김녕 → 함덕해수욕장 해수욕장 입니다.

비자림부터해서 월정리 해변을 드라이브 코스로 방문했고,

그곳에서 커피를 사서 제주도 여행 첫번째 바다를 즐겼습니다.

월정리 해변

[제주/동부] 월정리 해변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리 33-3 투평하고 깨끗한 물을 자랑하는 월정리 해

blackforest.tistory.com

김녕해변은 에메랄드 빛을 지닌 해변으로

주변 카페나 음식점도 많지 않은 곳이지만 사람이 한적한 것이 특징입니다.

웨딩 스냅 촬영으로도 많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김녕 해변

[제주/동부] 이메랄드 빛이 인상적인 김녕 해수욕장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28-3988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김녕리 제주도 여러 해수욕장을 방

blackforest.tistory.com

점심시간쯤에 함덕 해수욕장에 들렀습니다.

함덕 해변

[제주/동부] 수상 러제와 함께 물놀이 하기 좋은 <함덕 해수욕장>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28-3989 -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25 김녕 해수욕장이 에

blackforest.tistory.com

함덕 해수욕장은 월정리와 김녕과 달리 맛집이 많은데,

각기 다른 바다를 3번이나 보고 와서 그런지 회가 땡겨서 횟집에 갔습니다.

대풍미락

[제주/동부] [회] 푸짐한 활어회 한상, 함덕 해수욕장 근처 <대풍미락>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84-8100 - 위치: 제주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446 푸짐한 활어

blackforest.tistory.com

함덕 해수욕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음식점들이 많이 있습니다.

푸른 빛 바다는 물론이고 수상 레저 스포츠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카카오 in 제주

코로나19로 인해 안타깝게도 스페이스 닷원 내부와 카카오 프렌즈 스토어는 들어가보지 못했습니다.

한번쯤 직접 보고 싶었던 "인터넷 하는 돌하르방"

모양 그대로 소품이 나왔으면 좋겠네요ㅜㅜ

카카오 in JEJU

[제주] 카카오 in JEJU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1899-1326 - 위치: 제주 제주시 첨단로 242 판교에도 카카오가 있지만 제주에

blackforest.tistory.com

내려오는 길에 들린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해바라기는 6-7월9-11월 2번에 거쳐서 핀다고 합니다.

6월에는 수국도 유명하지만 해바라기 역시 특유의 아름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 보이는 것보다 생각 이상으로 넓은 농장이었습니다.

▶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제주]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21-1482 - 위치: 제주 제주시 번영로 854-1 입장료: 3,000원 운영시간: 8:30 ~

종달리 마을

저녁에는 근처에 있는 종달리 마을을 산책했습니다.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것이

빌딩과 같지 높지 않은 곳이면서 돌담이 보이는 곳에서 걸어보고 싶었습니다.

제주도까지 여행 왔는데 색다른 "제주스러움"을 느껴보고자 했습니다.

▶ 제주스러움이 묻어있는 종달리 마을 (feat. 책약방)

[제주/동부] 제주스러움이 묻어있는 종달리 마을 (feat. 책약방)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여행으

blackforest.tistory.com

종달리 마을에는 주인없이 24시간 운영되는 책약방이라는 독특한 공간이 있었습니다.

골목골목 예쁘게 꾸며진 집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저녁식사는 <종달리엔>에서 혼맥을 즐겼습니다.

당일 방문도 가능하지만 예약해서 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이 싸지 않은 것 같지만, 맛과 분위기는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종달리엔 심야식당

[제주/동부] 종달리엔 심야식당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로7길 15 종달 초등학교 앞 골목으로

Travel Route

대풍미락

카카오 in JEJU

김경숙 해바라기 농장

종달리 마을 (feat. 책약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