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여행 Travel

[여행] 제주 4박 5일 여행 후기 (3~5일차)

by 까망 하르방 2021. 7. 20.

지난 제주 4박 5일 여행 후기 (1, 2일차) 글에 이어집니다.

[여행] 제주 4박 5일 여행 후기 (1, 2일차)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지난 춘천 여행 글에 이어서 이번에 제주도 - 동부 위주로 다녀온 후기를

zoosso.tistory.com

3일차

일출로 유명한 <성산일출봉>

[제주/동부] 자연의 웅장함을 보여주는 <성산일출봉>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 - 전화: 064-783-0959 제주 동쪽에서 유명한 관

blackforest.tistory.com

비가 온다고 했었기 때문에 아침에 눈뜨고 갈지말지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일출시간도 신경쓰지 않고 자고 일어났는데,

6시 30분! 햇볕 쨍쨍하였습니다. 🤦‍♂️

능그적 능그적... 주섬주섬... 출발 했는데

7시 16분 쯤에 주차장에 도착했습니다.

알고보니 7시 까지 무료입장이고 그 이후로는 입장료 5,000원을 지출해야 했습니다. 😂

아침에 가시는 분은 7시 이전까지는 가셔야 될 것 같습니다.

왕복으로 50분 정도 걸리는데, 크게 힘들지 않았습니다

내려와서 샤워하니 개운한 모습으로 근처에 있는 <세화 민속 오일시장>에 갔습니다.

[제주/동부] 북적이는 <세화 민속 오일시장>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세화 해변에 위치한 <세화민속 오일시장>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blackforest.tistory.com

싱싱한 물건은 오전에 다 빠지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여야 했습니다.

평소 세화 마을은 사람이 적어 한산한 곳이었는데

이때 만큼은 되게 북적거렸습니다.ㅎㅎ

제주도 특산물을 저려함 가격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들린 <섭지코지>

[제주/동부] 드넓은 잔디와 탁트인 바다가 보이는 <섭지코지>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82-2810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입구쪽에는 주차장이 있

blackforest.tistory.com

흐린 날씨여서 그런지 사진도 예쁘게 안 나와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탁트인 바다와 드넓게 들판이 펼쳐져 있는데

해변가이기에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쉽지" 않은 곳이었습니다.

섭지코지에는 "글라스 하우스"와 "민트 가든"이라는 곳이 있는데

날씨만 좋으면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섭지코지 근처에는 "성산 맛집" 키워드로 음식점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방송에도 나온적 있는 <가시아방 국수>에서 먹었습니다.

[제주/동부] [국수] 두툼한 고기의 성산 맛집 <가시아방 국수>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83-0987 - 위치: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528 가시아방 - 영

blackforest.tistory.com

시간대를 잘 골라서인지 다행히 웨이팅 없이 입장했습니다.

확실히 고기는 두툼하고 쫀득했습니다.

국수도 푸짐해서 배불리먹었는데, 매장안이 더 넓으면 좋겠네요ㅎ

오후에는 숙소에서 뒹굴거리면서 조금 쉬다가

<선녀와 나무꾼>에 가려고 했습니다.

가는 중에 <제주 레일 바이크>가 보이길래 궁금해서 타보았습니다.

[제주/동부] 드넓은 들판과 용눈이 오름이 보이는 <제주 레일 바이크>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83-0033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용눈이오름로 641 제주 동부에 위치

blackforest.tistory.com

용눈이 오름이 보이고 해서 반자동이라서 편하긴 했는데,

속도가 느려서 스릴있지는 않았습니다.

코스도 중앙의 목장을 한바퀴 도는 거라서 지루했던 것 같네요.

춘천에서 노을시간대에 못타봐서 이번에 한번 도전해보았는데...

그늘도 없이 너무 더워서,, 한여름 낮에 타는건 많은 각오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운행시간 35분 정도 소요되었는데 <선녀와 나무꾼> 영업시간을 놓쳐서 Skip.

▶ 강촌레일파크 김유정레일바이크

[강원도/춘천] 강촌레일파크 김유정레일바이크

작성된 매장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33-245-1000 - 위치: 강원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blackforest.tistory.com

4일차

4일차에는 <사려니 숲길>을 가려고 계획했는데

알아보니까 비자림만큼 짧지 않은 것 같아서 과감히 Skip하고

세화해변으로 갔습니다.

[제주/동부] 아늑하고 차분한 정취의 <세화 해변>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제주 동부에 위치한 <세화 해변>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SNS에 알려

blackforest.tistory.com

전날에는  <세화 민속 오일시장>만 들리고 빠져나왔는데,

입구 앞에 소품샵과 SNS 감성의 해변 카페들이 많이 있어서 쭈욱 걸어가며 둘러보았습니다.

세화 해변 카페들은 해수욕장을 배경으로 인테리어를 잘 되어있기에

제주 동부에 왔으면 들러보세요!! 오션뷰가 멋집니다. 😃

카페 라라라

[제주/동부] 독특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세화 해변 <카페 라라라>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세화 해변 근처에 위치한 <카페 라라라>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

카페 공작소

[제주/동부] 오션뷰를 배경삼아 작성해보는 편지 <카페 공작소>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제주 세화해변 앞에 위치한 <카페 공작소> 📍  위치: 제주 제주시 구좌읍

카페 한라산

[제주/동부] 세화 해변이 담겨진 TV, 엔틱한 <카페 한라산>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세화해변에 위치한 <카페 한라산> 📞  전화: 064-783-1522 📍  위치: 제주 제

blackforest.tistory.com

* 제가 방문해보지 못한 카페들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세화 해변 근처에 위치한 소품샵

세화 소품관 (← 시장 입구 바로 옆에 위치)

세화점방 (← 카페 공작소 바로 옆에 위치)

아래 두 곳은 세화마을에 위치해 있는데, 해변과는 좀 거리가 있는 편입니다.

아코제주

나나이로 작고작은 상점

오후에는 빛의 벙커에 가보았습니다.

[제주/동부] 미디어 아트가 인상적이었던 <빛의 벙커>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1522-2653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예측하기

blackforest.tistory.com

"모네 르누아르...샤갈, 지중해 해안을 따라 시간을 거스르는 미술 여정으로의 초대" 주제로

20212.04.23 - 20222.02.28 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50분 간격으로 작품들이 계속에서 상영됩니다.

시간 제한없이 입장해서 구경할 수 있기 때문에 비가 오는 날에도 가기 좋습니다.

빛을 이용한 몰입형 미디어 아트가 예술적이었습니다!

빛의 벙커 바로 앞에 커피박물관 Baum이 있는데, 빛의 벙커 입장 전/후로 방문해서

둘러보거나 커피마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성산 / 카페] 커피 지식을 채울 수 있는 <커피박물관 바움(Baum)>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64-784-2255 - 위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서성일로1168번길 89-17

blackforest.tistory.com

5일차

여행 끝나고 돌아오는 날인데, 오전 9시 비행기로 예약했었습니다.

생각보다 공항에 일찍 도착하는 바람에 2시간 정도 여유가 있었는데,

계속 앉아서 기다리기 심심해서 근처 용담 해안도로로 갔습니다.

[제주/제주시] 용담 해안도로 (near. 제주공항)

작성된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제주 비행기 시간까지 2시간 여유가 있어서 공항 근처에 위치한 <용담 해안도로>를

blackforest.tistory.com

활주로 바로 앞에 위치한 해안도로이기 때문에

비행기 샷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커피 한잔 마시면서 있으려고 했는데

이른 시간이라 카페들이 대부분 닫혀있었고,

삼각대도 없어서 돌아다니며 비행기만 찍었네요 ㅎ

Reference

4-8) 나나이로 작고작은 상점

4-9) 빛의 벙커

4-10) 커피박물관 Baum

5-1) 용담 해안도로 (near. 제주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