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끄적/여행 Travel

[여행] 1박 2일 춘천 여행 후기

by 까망 하르방 2021. 7. 5.

지난 주 6월말에 춘천으로 1박 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느낌을 살리기 위해 ITX 청춘열차를 이용했습니다.

일행 중 한명이 춘천사람이라서 숙소와 이동차량을 쉽게 구했지만

아쉽게도 날씨까지 완벽하지 않았습니다.

Style 차이는 있지만 1박 2일 여행은 간소화된 물품으로도 즐길 수 있습니다. 소모품은 상관없지만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한번 더 물품을 정리해두면 좋습니다. 의류 □ 상/하의 □ 속옷 □ 양말

blackforest.tistory.com

1일차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춘천역에 도착하자마 춘천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닭갈비가 유명한 <춘천>인만큼 놓쳐서는 안됩니다.

▶ 춘천 명물 닭갈비 막국수

식사 후에는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상상마당에 갔습니다.

내부에 소품샵과 카페가 있기 때문에 건물 구경과 강 구경하면서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 KT&G 상상마당 (feat. 댄싱카페인 카페)

작성된 매장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33-818-3200 - 위치: 강원 춘천시 스포츠타운길399번길

18:30분에 (노을) 레일 바이크를 예약했었는데,

날씨가 계속 흐리기도 하고, 저녁시간도 애매해서 17:30 분으로 변경했습니다.

for. 레일 바이크 타고 숙소에서 늦지않게 저녁을 먹기 위해서!

김유정역에서 출발하는 레일바이크 였는데,

근처에 김유정역 폐역과 카페도 있지만,

날씨도 흐리고 시간도 부족해서 Skip 하였습니다. 😢

출발할 때 쯤... 비가그쳐 평소 못 볼것 같은 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일몰 배경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 어느 시간대이든 덥지 않은 날씨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성된 매장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전화: 033-245-1000 - 위치: 강원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 1383

blackforest.tistory.com

레일 바이크는 30분 정도 일찍 오면 탑승하는데 무리는 없지만

대기장소 넓고 해서 조금 더 일찍와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녁 메뉴로는 육회 & 닭강정 선택했습니다.

▶ [강원도/춘천] [육회] 황가네푸줏간

▶ [강원도/춘천] [닭강정] 육림닭강정

2일차

2일차에는 다행이 비가 그쳐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오후에 더워지기 전에 해피초원 목장으로 출발했습니다.

10시에 Open 하는 곳인데, 점심 쯤부터는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했습니다.

한국안의 스위스라고 불려지는 곳인데...

여러 동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곳으로

(날씨가 화창할때!)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피초원목장

[강원도/춘천] 해피초원목장

한국의 스위스라고 불려지는 춘천에 위치한 해피초원목장을 소개합니다. - 전화: 033-244-2122 - 위치: 강원 춘천시 사북면 춘화로 330-48 해피초원목장 주차장은 산기슭에 여러곳에 위치하는데 전체

blackforest.tistory.com

돌아오는 중간위치에 닭갈비 거리가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맞춰 숯불 닭갈비를 먹었습니다.

1일차에 철판 닭갈비를 먹었기 때문에,,ㅎ

저는 통나무집 숯불닭갈비를 먹었는데, 막장찌개 감히 추천해봅니다.

▶ 통나무집 숯불닭갈비 (2호점/분점)

닭갈비를 먹은 후에는 바로 옆에 위치한 디저트 카페로 갔습니다.

주변에 유명한 닭갈비집이 많아서 어느 곳으로 가나 나쁘지 않을 것 같은데

식후에는 감자빵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줄을 서는 곳은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작성된 매장 정보는 보시는 시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음에 참고자료로 권장 드립니다. 😃 - 위치: 강원 춘천시 신북읍 신샘밭로 674 카페감자밭 춘천

총평

다녀왔던 곳들은 춘천시에서 모두 멀지 않은 곳이라서

이동시간을 아껴가면서 알차게 다녔습니다.

닭갈비로 시작해서 닭갈비로 끝난것 같기도 하지만 😒

돌아올때는 기차타지 않고 (시외) 버스를 이용했는데,

생각외로 버스 전용도로가 없는 경로여서 1시간 걸리는 시간을

차가 막혀서 3시간 타고 돌아왔습니다.ㅜㅜ  (교통편은 신중하게...)

0) 1박 2일 국내 여행을 위한 준비물 체크리스트(CheckList)

1-1) [강원도/춘천] [닭갈비] 춘천 명물 닭갈비 막국수

1-2) [강원도/춘천] KT&G 상상마당 (feat. 댄싱카페인 카페)

1-3) [강원도/춘천] [육회] 황가네푸줏간

1-4) [강원도/춘천] [닭강정] 육림닭강정

1-5) [강원도/춘천] 강촌레일파크 김유정레일바이크

2-1) [강원도/춘천] 해피초원목장

2-2) [강원도/춘천] [닭갈비] 통나무집 숯불닭갈비 (2호점/분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