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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s://www.hackerrank.com/challenges/queens-attack-2/problem
Input
5 3
4 3
5 5
4 2
2 3
Output
10
체스의 여왕(Queen)이 움질 수 있는 칸 수를 출력하는 문제이다.
위에서 처럼 임의의 위치에 장애물이 설치되어 있으면 해당 방향에 방해물 다음 지점으로는 움직일 수 없다.
문제 Test Case 중 두가지 조건이 있기에 주먹구구 방식으로는 통과할 수 없다.
0 < n ≤ 1000
0 ≤ k ≤ 10^5
- n*n 크기 만큼의 배열 가질 수 없다. → 메모리 초과
- 여왕이 움직일 수 있는 칸을 일일이 확인할 수 없다. → timeout 발생
→ 주먹구구식으로 하나하나 비교하지 않고, (key, value) 형식으로 구현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HashMap;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Map;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 = new Scanner(System.in);
// 2차원 배열 동적 생성
int n = sc.nextInt();
int k = sc.nextInt();
// 여왕 생성
Vertex queen = new Vertex(sc.nextInt(), sc.nextInt());
// 장애물 입력
Map<String, String> obstacles= new HashMap<>();
for(int i=0; i<k; i++) {
// x,y 값을 하나의 key로 처리
obstacles.put(sc.next() + "-" + sc.next(), "obstacle");
}
int answer = 0;
// 여왕의 이동 범위를 입력(상하좌우 + 대각선)
int[] x = {1,-1,0,0,-1,-1,1,1};
int[] y = {0,0,1,-1,-1,1,-1,1};
for(int i=0; i<x.length; i++) {
// 초기 여왕의 위치를 입력
int qx = queen.x;
int qy = queen.y;
// 이동 계산
while(true) {
// 여왕 이동
qx = qx + x[i];
qy = qy + y[i];
// 체스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if(qx <= 0 || qy <= 0 || qx > n || qy > n) {
break;
}
String key = qx + "-" + qy;
// 장애물을 만난 경우 stop (해당 key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
if(obstacles.containsKey(key)) {
break;
}
answer++;
}
}
System.out.println(answer);
}
}
class Vertex{
int x, y;
public Vertex(int x, int y) {
this.x = x;
this.y = 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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